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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사 후 당신의 책상에 있어야할 사무실 아이템 (업무효율 높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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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사랑스런 관종남편입니다. 

 

입사 한지 벌써 8년차인 직장인입니다. 

정말 신입사원으로 입사한지 엊그제 같은데요 ~이렇게 시간이 지났다니 놀랍기만 하네요

 

오늘은 신입사원 책상에 있어야할 아이템! 업무효율을 올려주는 Must have item!을 소개합니다.

 

1. 계산기

- 모든 것을 엑셀로 계산할 수 있다는 것이 오산이다.

- 계산기가 있으면 숫자 검증에 유리하다.(엑셀과 상호보완적으로 사용가능)

- 의외로 갑자기 숫자를 물어보는 리더들이 꽤 많다(그땐 엑셀을 킬 시간은 없다)

2. 무선 키보드/무선 마우스

 - 업무를 하다보면 유관부서와 회의하는 경우가 많다. 혹 갑자기 해야하는 회의도 있다.

 - 유선키보드나 유선마우스는 생각보다 많이 걸리적 거린다.

 - 무선을 한번 맛보면 유선으로 못 돌아간다. (이건 무선이어폰도 마찬가지)

3. 거치형 무선충전기 (Feat. 블루투스 키보드)

 -  의외로 스마트폰을 들고, 놓아두고 암호를 풀고 하는 시간으로 허비하는 시간이 많다.

 -  무선충전기가 놓아진 채로 문자확인이 가능하다 

 -  블루투스 키보드와 같이 쓰면 더 효율적이다

  ※ 신뢰할수 있는 기기에서는 스마트폰 암호가 저절로 풀림, 문자 카톡 타이핑 가능

     심지어 안드로이드 기반에서는 단축키 사용도 가능하다.(ios는 확인못했어요ㅠ)

4. 다이어리 (캘런더 포함)

 - 구글캘런더, 스마트폰 캘린더와 아날로그 다이어리와 함께 쓰면 좋다. (디저털과 아날로그는 상호보완적)

 - 스마트폰에 일정을 입력할 시간보다 다이어리에 일정을 기록하는 시간이 빠르다.

5. 집게 혹은 클립

 - 모든 문서를 스탬플러로 찍을 수 없다. 

 - 클립은과 집게는 많은 양의 문서에서 책갈피 같은 역할을 해준다. 

6. 형광펜

- 중요한 부분은 표시하여 보고하면 리더는 열심히 한줄 안다. 

- 그렇게 하면 나도 알아보기 쉽다. 

7. 인덱스 메모지

 

 

- 형광펜과 같은 이치다.

8. 파일홀더, 파일철

- 업무가 뒤죽박죽이라면 혹은 한 업무의 문서가 정리가 안되어 곤란하다면 파일철로 관리하면 좋다 

- 아날로그적으로 프린터 해놓고 관리하면 갑작스런 리더의 요구에 대응하기 쉽다.

  ex) '국내 5g요금제 비교'라는 미션이 있다면 해당 파일홀더를 관련 자료를 철해놓기

      일일실적을 매일 철해놓은면 월간비교도 빠르고 쉽게 할 수 있다.

      의외로 회사 컴퓨터 무거워서 파일하나 열기 벅찰때 가 많다. 

 

개인적으로 회사 업무를 할때 도움이 되었던 아이템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아직 사용을 안해보셨거나 입사한지 얼마 안되신분들은 꼭 사용해보시길 권장드리고 싶네요^^

 

그럼 이만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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