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지구의 날(Earth day) 캠페인! BTS와 같이해요

반응형

안녕하세요 

사랑스런 관종남편입니다. 

 

오늘은 '지구의 날'입니다. 

 

요즘 기업들의 트렌드가 친환경이 아닌 필환경으로 바뀌어 가고 있다고 합니다. 

예전에는 환경을 위해 어떤걸 하자라고 했다면 지금은 환경을 생각하지 않으면 소비자들이 그 기업의 제품을 구입하지않는 것이 트렌드라고 하죠

 

최근 코로나19 이슈로 더욱 부각된 마켓컬리는 과한 포장으로 인한 소비자들 사이에서 불매운동이 일어나기도 했습니다. 

 


여담이지만 마켓컬리의 재무제표 분석 시, 포장으로 들어간 비용이 30%에 이른다는 보도도 있었는데요  (현재는 재활용소재, 포장재 줄이기 등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아래 기사는 마켓컬리의 재무제표 분석에 대한 기사입니다. ↓

http://news.bizwatch.co.kr/article/consumer/2020/04/16/0022/naver

'밑 빠진 독' 컬리, 적자구조 언제까지

새벽배송 열풍의 주인공 마켓컬리가 지난해 실적을 공개했다. 시장에선 감탄과 우려가 교차하고 있다. 매출은 큰 폭으로 늘었지만 그만큼 손실도 커지고 있어서다. 마켓컬리 운영사인 컬리는 지난해 4290억원의 매출을 기...

news.bizwatch.co.kr


1. BTS 지구의날 캠페인

이제 명실상부 세계적인 보이그룹인 BTS는 현대자동차와 함께 지구의날은 맞이하여 친환경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아래 영상에서는 ‘아름다운 대자연의 소중한 언어들’이란 주제로 선보였는데요

아름다운 자연을 다음 세대에 물려주기 위해서는 지속가능성이 중요하다는 메세지를 담았습니다.

영상 속에서 방탄소년단 멤버들은 자연과 어우러지는 모습을 통해 ▲에메랄드빛 바다(Emerald ocean) ▲새하얀(Pure-white) ▲하늘색(Sky blue) ▲태양이 입 맞춘(Sun-kissed) ▲투명한 빗방울(Crystalline raindrops) ▲별이 쏟아지는(Starlit) ▲숲 내음(Woody fresh) 등 자연이 선사하는 일상 속 언어들을 강조했다.

출처 : http://it.chosun.com/site/data/html_dir/2020/04/22/2020042201248.html

현대차-방탄소년단, ‘지구의 날’ 맞이 특별 영상 공개

현대자동차가 인기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과 함께 지구의 날 맞이 ‘글로벌 수소 캠페인’ 특별 영상을 공개했다고 22일 밝혔다. 현대자동차 월드와..

it.chosun.com

https://youtu.be/XZR1D6p7bOg

2. 지구의 날 50주년 전국 소등행사

 

 

 

지구을 날을 맞이하여 4월22일(수) 밤8시부터 10분간 자신이 있는 장소에서 불을 끄는 행사가 있어요

예전에 정전이 되면 가족끼리 촛불을 켜놓고서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누었던 기억이 있는데요

 

이번 행사를 계기로 지구도 살리고 가족끼리 도란도란 앉아서 있어보는 것도 참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

저도 꼭 10분간 소등을 할테니 ! 여러분도 같이 해주실거죠?

(지구가 덜 아파야 제 딸도 건강하게 잘 지낼 수 있을테니깐요!)

 

그럼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