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ork

맥북 엑셀 사용 시 알트(alt)키 사용방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사랑스런 관종남편입니다. 

 

얼마전 블로그를 더욱 더 열심히 하기 위해 맥북을 구입하였습니다. 

(맥북을 구입을 위한 명분이었는지도..ㅋㅋㅋ)

 

하여간 요즘 맥북 공부에 삼매경인데요

뭔가를 새롭게 배운다는 것은 골치아픈일이지만 참 즐거운 일인것 같습니다. 

 

오늘은 맥북에서 엑셀사용 시, 고민이었다. alt키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게습니다.

1. 시작하기전 :  맥북에서 엑셀사용하는 것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맥북에서 엑셀 사용시 단축키가 너무 번거롭기 때문입니다. 

제가 뒤에 설명드릴 알트(alt)키가 맥북에서도 어떻게 작동되는지 아시다면 더욱 더 뜯어 말리고 싶습니다.

(저는 결국 맥북에서 회사업무는 엑셀사용 때문에 포기하였습니다.)

 

2. 그렇지만 간단한 엑셀작업 정도는 문제가 없습니다.

 

방대한 데이터를 처리하지 않거나 단순하게 표, 간단한 수식정도를 이용하시는 거라면 맥북에서도 

생각보다(?) 쾌적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래도 전 간단한 작업은 네이티브 앱은 넘버스(numbers)를 더욱 더 활용해볼 생각입니다.

 

3. 맥북 엑셀 사용 시 알트(alt)는 command+option 입니다.

 

윈도우의 엑셀에서 필터를 걸고 알트(alt)키와 함께 방향키를 아래로(↓) 누르면 목록을 볼수 있어 자주 활용했었습니다. 

맥에서는 option키 만으로 되지않을 수 있어 커맨드키와 같이 사용하시면 윈도우의 알트를 대용해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좋겠네요 

그럼 이만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