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용리단길 (신용산역, 삼각지) 맛집! 노포 느낌 물씬 나는 백경식당 (양념꼬막무침, 곱창전골)

반응형

안녕하세요
사랑스런 관종남편입니다.

오늘은 제가 근무하고 있는 용산역, 삼각지 주변 맛집을 하나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용산역과 삼각지 주변은 요즘 BTS 소속사인 하이브 엔터테인먼트가 들어와서 그런지 점점 더 핫해지고 있습니다.

주변에 감성있고, 깔끔한 술집들이 하나 둘씩 들어서고 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한 소주한잔 기울이기에는 정겨운 노포만한 곳은 없다고 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식당(술집)
새로운 식당들로 채워지는 가운데에서 우직히 한 곳을 오래 지키고 있는 백경식당입니다.


1. 백경식당 위치


ㅇ 주소 :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 54길 20
  - 삼각지역(4호선, 6호선) 3번 출구에서 150m정도 걸의시면 나옵니다..
ㅇ 영업시간 : 22시 30분까지
-  현재는 코로나19로 인핸 21:00까지 영업을 하고 있습니다.

2. 대표메뉴


ㅇ 꼬막무침  : 2.5만원
ㅇ 곱창전골  : 1.2만원/1인분
ㅇ 생삼겹 :  1.2만원/1인분
  ㅇ 오리주물럭 :  4.5만원

3. 백경식당 소감(사진포함)

식당전경

입구 쪽에는 자리가 많이 없어 보이나 안쪽에는 꽤나 넓은 공간이 있어 단체(10인 이상) 오셔도 자리가 충분합니다.
나이가 지긋하신 어르신들이 운영하고 계십니다.

백경식당 메뉴판

메뉴는 이렇습니다.^^ 점심시간에도 내장탕, 부대전골을 먹어도 되겠네요
아직까지는 점심시간에 방문한 적은 없지만 저녁 술자리에는 너무 맛있고 즐겁게 먹어서 점심시간에도 한번 들려보고싶네요

백경식당 기본반찬

기본반찬은 이렇게 나옵니다.
깔끔한(?)구성이죠 ㅋㅋ 반찬들도 누구나 맛있게 먹을 수 있게 맛깔납니다. ^^

백경식당 꼬막 무침

저는 항상 백경식당에 가면 꼬막무침을 시킵니다.
다른식당에서 찾아보기 어려운(?) 안주이기도 양념이 너무 맛있게 되어서 즐겨먹습니다.~

나이가 드니, 술 안주에 해산물이 더 좋더군요!

백경식당 곱창전골


저는 사실 비주얼을 보고 좀 실망했습니다.
기존 빨간 곱창전골과 다른 하얀국물의 곱창전골이기도 했고, 비주얼만 봐서는 좀 맛없게 생겼거든요

기본 보글보글 끓기 시작하고 국물을 한 숟가락 먹으니 눈이 번뜩였습니다.
생각보다 너무 맛있었 거든요.

뭐 곱창에 질이 좋다, 육수 특별하다 이런건 아닌데
곱창전골에 소주 3병은 거뜬히 할 수 있다 이런 느낌이었습니다. (제 안주에 대한 평가는 소주 병 수로 이뤄집니다.ㅋㅋ)


오늘은 신용산역, 삼각지역 주변 맛집 백경식당에 대해서 깔끔하게 알아봤습니다.
노포는 노포만의 매력이 있는것 같습니다.

오래시간 자리를 지켜온 만큼 내공이 있다는 점! 궁금하신 분들은 한번 방문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그럼 이만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