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사랑스런 관종남편입니다.
통신요금 미납 시, 이용정지 기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통신3사는 미납 2회 시 이용정지를 하고 있습니다.
(7만원 이상인 경우에는 1회만 미납을 해도 2개월에서 3개월까지 이용정지하고 있습니다.
이용정지 후에는 신용정보회사에서 채권추심*이 이뤄질 수 있습니다.
* 채권추심이란?
채무자에 대한 소재파악 및 재산조사, 채권에 대한 변제 요구, 채무자로부터 변제 수령 등 채권의 만족을 얻기 위한 일체의 행위를 말한다.
■ 통신사별 미납 시, 이용정지 기준
※ 출처 : 각 사 공식홈페이지에 게시된 이용약관 참조
1. SK텔레콤(에스케이텔레콤) 미납 시 이용정지 기준
이용요금 납부를 2회 미납한 경우 (단, 7만원 이상의 경우에는 1회 미납 시)에는 사전 통보한 후 2개월 동안 이용정지를 할 수 있으며 납부약속 등에 의해 이용정지 기준 및 기간의 변동 적용이 가능합니다.
2. KT(케이티) 미납 시 이용정지 기준
이용요금 2회 미납 시(단, 7만원 이상의 경우 1회 미납시) 3개월 동안 서비스의 이용을 정지할 수 있으며 고객의 의무이행 및 이용요금 납부약속 등에 의해 이용정지 기준 및 기간은 연장이 가능합니다.
3. LG유플러스(엘지유플러스) 미납 시 이용정지 기준
제 9조의 규정에 의한 고객의 의무인 요금납부를 2회 이상 연속 미납한 경우 (단, 1회 미납액이 77,000(부가세 포함) 이상인 경우에는 1회 미납 시) 만 3개월 간 이용정지를 실시할 수 있습니다.
■ 통신요금과 신용등급 의 관계
휴대폰 요금 미납 시, 신용등급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미납 요금이 없는지 청구서를 통해 잘 확인하여야 겠습니다.
https://www.nongmin.com/plan/PLN/SRS/297222/view
신용도 높이는 방법…휴대폰 요금만 제때 납부해도 가점 받아
신용등급의 모든 것 (중)-신용도 높이는 방법 연체금액 큰 대출보다 기간 오래된 돈 먼저 갚아야 신용·체크 카드 사용도 중요 도시가스·수도 등 공공요금 성실 납부 때도 평가에 반영 떨어진 신
www.nongmin.com
현재 휴대폰 요금의 경우 연체정보에 포함되지 않아 신용정보에는 영향이 없으나 단말기 할부금의 경에는 미납/연체 시 신용듭급에 영향을 줄수 있습니다.
그런데 단말기 할부금은 통신요금과 함께 청구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통신요금 미납/연체 인경우, 단말기 할부금 미납/연체가 될 확률이 높으니 잘 관리하시는게 좋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면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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