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프리바이오틱스 두유 추천 : 산후조리원 두유, 인생 두유 확정

반응형

 

 

안녕하세요
사랑스런 관종남편입니다.

최근 건강보조식품 중 가장 화제가 되는 것이 유산균인데요

TV광고이며, SNS 인플루언서들의 피드에서도 자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리바이오틱스의 차이점

그중 많이 들어본 용어가 '프리바이오틱스'와 '프로바이오틱스' 일텐데요

비슷한듯 다른 두 용어에는 미세한 차이가 있다고 해요!

 

프로바이오틱스란 체내에서 유익한 효과를 가져다주는 살아있는 균으로 정의됩니다. (대부분 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는 장 내 유익균의 비율을 높여 건강을 증진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프리바이오틱스는 '유산균의 먹이'로 불리며,

프로바이오틱스와 같은 장내 유익균이 섭취하는 영양 성분으로 유익균의 성장과 증식을 촉진시킵니다.

 

즉 프로바이오틱스는 균!, 프리바이틱스는 균의 먹이!라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 맛있는 두유 가능할까?

저는 한번도 두유를 맛있게 먹어본 적이 없는데요 파스퇴르 쾌변두유는 정말 맛있게 먹었어요

출근시간은 언제나 빠듯한데요
아침식사하기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래서 와이프가 챙겨줬던 제품이 유산균 두유였는데요~


한미에서 나온 유산균 배양 분말을 넣은 두유는 매우 건강한 (청국장이 생각나게 하는 맛)이라서

음용이 쉽지 않았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런데 조리원에서 와이프 간식으로 나오는 유산균 두유를 맛보고 나서

이것이 인생 두유구나 생각했습니다.

 

저뿐만 아니라 다른 분들도 맛있다고 극찬이네요(사람은 다 같은 생각이구나하고 놀랐습니다.)

 

 

 

저는 기본적으로 우유, 두유를 별로 좋아하지 않지만
새콤달콤한 요구르트는 좋아합니다.

그런데 두유에서 요구르트 맛이 나요!
정말 맛있습니다.

너무 맛있어서 계속 호로록 하고싶었습니다. 다 먹고 나서 좀 아쉬운 느낌?

 

기존에 두유가 건강을 위해, 혹은 빈속을 위해 억지로 먹은 느낌이라면

파스퇴르 쾌변두유는 정말 요구르트 먹듯 맛있게 먹었습니다. 

 

3. 쾌변두유 어디에 좋을까?

(1) 두유는 바쁜 출근 시간 아침식사 대용으로 너무 좋습니다. 

- 한국인의 많은 사람들이 우유에 있는 유당 분해할 수 있는 락타제라는 효소가 부족해서 더부룩함을 느끼는 사람이 많습니다. 저는 그중에 하나구요~

 

(2) 비교적 긴 유통기한 (쟁여둘 수 있어서 좋아요^^)

 - 두유는 우유와 다르게 고온멸균처리가 되어 있어 유통기한이 훨씬 더 깁니다.

 - 그래서 병문안이나 쟁여놓는 간식이 필요할때는 두유만한게 없다고 생각되네요^^ 

 -  우유의 수명이 하루살이라면 두유는 거북이정도 되겠네요~

 

(3) 식이섬유가 풍부 

 - 파스퇴르 쾌변두유에는 식이섬유가 1일 섭취량의 38.7%가 함유되어 있다고 하네요

 - 바로 이 식이섬유가 프리바이오틱스(유산균의 먹이)입니다.

 - 유산균을 따로 챙겨드시는분이 많을텐데요~

   유산균 활성화를 위해 프리바이오틱스도 같이 섭취해주면 좋다고 합니다.^^

 

(4) 올리고당 까지

- 올리고당은 장 속 환경 개선, 혈당치 억제, 미네랄 흡수가 촉진이 되어

  건강에도 좋고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그래도 다이어트는 식이요법이 90%라고 믿는 1인입니다.)

 

2. 성분

자세한 성분은 위 사진을 참고해주세요~

 

진짜 제가 파는 제품도 아닌데 저도 이렇게 두유를 가지고 포스팅 할줄을 몰랐습니다..

정말 맛있었거든요.

 

직접 사드셔도 되고~ 편의점이나 마트에서 보이시면 한번 맛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두유의 신세계였습니다. 

 

그럼 이만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